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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글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10084 약국, 마스크 문의 응대 '무료 ARS' 로 부담던다 관리자 20-03-25 249

대한약사회, KT 이어 네이버와도 협의 통해 무료 제공

2020-03-24 12:00:25               약사공론    감성균 기자 sgkam at kpanews.co.kr

           
소비자들의 공적마스크 전화 문의에 대한 응대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 마련됐다. 

약사회가 KT, 네이버와 협의를 통해 전화자동응답서비스를 전국 약국에 무료로 제공하는 것.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KT, 네이버와 협의를 마치고 약국 운영시간, 마스크 입고 시간 및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ARS(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회원약국에 안내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적마스크 구매 관련 문의 전화로 약국이 의약품 조제와 같은 정상적인 업무까지 지장을 초래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차원이다.

실제 약사공론이 진행한 약사 대상 ‘공적마스크 긴급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9.6%의 약국이 하루 100회 이상~200회 미만으로 마스크 관련 문의(직접 또는 전화)를 받는다고 응답했으며, 200회 이상 문의를 받는다는 응답도 25%에 달해 마스크 구매 문의로 인한 약국의 업무 부담이 가중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근 대한약사회 코로나19 비상대응팀 팀장은 “공적마스크를 공급중인 약국의 업무 피로가 누적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할 때 관련 업체들이 무상 AR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고마운 일”이라며, “약국이 해당 ARS를 이용하면 마스크 전화 응대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약사회에 따르면 KT에서 제공하는 링고서비스(링고비즈프리미엄,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할 경우 ARS를 통해 약국의 영업시간과 마스크 판매시간 정보 등을 음성으로 안내할 수 있으며, KT 유선전화를 사용 중인 약국에서 신규로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기존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 중인 약국 모두 5월말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네이버의 ‘스마트콜서비스’는 PC 또는 모바일웹에서 네이버에 접속하여 약국을 검색, 전화하는 경우 약국 마스크 판매시간 등의 정보를 ARS로 미리 설정하여 자동으로 안내할 수 있으며, 특히 마스크중복구매시스템에 표기되는 마스크 재고량 정보를 자동으로 약국 ARS에 탑재, 연동하는 서비스도 다음 주부터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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